도메인만으로 수익을?

도메인 만으로도 수익을 낼수 있을까?
아무런 컨텐츠도 없이?

정답부터 말하자면 가능합니다.

그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가장 접하기 쉬운방법이 링크프라이스와 같은 어필레이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것입니다. 어필레이트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운영하는과정에서도 수익을 낼수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어필레이트 프로그램이라고 말하는것은 특정 링크를 따라 이동한 쇼핑몰 또는 서비스 업체에서 매출이 발생되는경우, 매출에 대한 일정부분의 커미션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과 도메인을 가지고 어떻게 수익을 낼까요?
이렇게 하면 됩니다. CJ몰 을 예를들어보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안에 보면 CJ몰이 광고주로 등록되어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로 부터 CJ몰에대한 특정 링크를 받은뒤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도메인으로 포워딩 합니다. 이렇게 되면 내 도메인으로 들어온사람은 CJ몰로 연결되게끔 되어있고, 또 거기서 구입했다면 도메인 주인에게 수익이 생기는 것입니다.

  • 도메인 -> 링크프라이스 링크 -> CJ몰

이런식으로 연결된사람이 구입하게되면 수익이 생기는것입니다.
하지만 이건 도메인으로 수익내는방법으로는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다음으로 설명드릴 방법은 사람들이 도메인을 이용해 수익을 내는방법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PPC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PPC프로그램이라 함은 Pay Per Click 으로서 흔이 말하는 키워드 마케팅 입니다.
그 대표적인 회사로서 오버추어가 있습니다.
보통 네이버다음, 네이트 등과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그 키워드와 관련이 있는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인데, 예를들어 보면, 사용자가 ‘에어컨’ 이라고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의 최상단에 ‘에어컨’단어에 돈을 지불한 광고주의 광고가 나오는방법입니다.
그래서 그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주가 지불한 일부금액이 광고를 보여준 포털업체에게 수익으로 보내어집니다.
그걸 도메인에도 접목시킬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오버추어 같은 회사와 직접 계약하는건 무리입니다. 포털정도되는 방문자 수가 있으면 좀 다릅니다만…
그러면 개인은 불가능하냐? 아닙니다, 가능합니다.
세계에 몇몇 업체가 개인 도메인을 대상으로 PPC를 이용한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회사를 나열하자면

등이 있습니다. 이들을 파킹업체라고 부릅니다.
국내 도메이너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파킹업체는, 트래픽즈, 세도, 골드키, 도메인스폰서, 네임드라이브 정도 입니다. 파킹업체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좀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힘든방법이기도 하지만 제일 고수익을 낼수 있는 방법은 그 도메인이 직접 필요한 사람과 직접 거래를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힘들겠죠?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것이.. 아무도메인이나 가능한가? 입니다.
무작정 아무도메인이나 수익을 잘 낼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도메인업계에서도 부동산처럼 노른자위 도메인이 있습니다.
한글도메인이라면 꽃배달.com , 에어컨.com , 은행.com 이런식이고
영어도메인이라면 sex.com , bank.com , flower.com , computer.com 이런식입니다.
결국 방문자가 많을수 있거나, 의미가 충분히 담긴 도메인입니다.
저런 도메인은 검색엔진을 통하지 않고도 충분히 쉽게 접근할수 있는 도메인은 노른자위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런 도메인은 도메인파킹을 해도, 직접 판매를 해도 큰수익을 낼수있는도메인이죠. 한가지 알아야 할 사항은 한글 도메인은 도메인으로 수익내기에 적절하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한글 도메인 자체가 국제표준이라고 볼수 없는것이기 때문에, 국내에 한해서만 거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메인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영문 도메인인것이 좀더 유리하다고 할수있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소개정도 였으니 다음번에 구체적으로 수익을 내는방법에 대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만으로 수익을?”의 2개의 댓글

  1. 블로그.com 댓글달기

    도메인의 활용방법을 꿰뚫고 계시는군요?..^^
    언급하신 것처럼 도메인만으로도 수익이 많이 나올수 있습니다.
    능력이 된다면, 도메인에 컨텐츠를 담음으로써
    더큰 수익을 낼수 있는 방법이 생겨나리라 기대해 봅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2. myeva 댓글달기

    도메인에 관해서 아직 모르는것이 너무 많습니다.^^;;;
    도메인에 컨텐츠를 담았을때 수익이 많은지, 아니면 도메인을 파킹업체에 파킹하는것이 수익이 더 큰지는 직접 해보지 않으면 알수 없을것 같습니다.
    실제 컨텐츠가 담긴 사이트를 운영하기위해서는 보통의 노력으로는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방문 감사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