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프로그램 없이 다운로드 하는 쉬운 방법

YouTube YouTube는 구글에서 서비스하는것중에 인터넷 세상을 또한번 뒤바꾼 멋진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예전엔 동영상을 인터넷상에 올리려면 트래픽에 제한이 덜한 웹호스팅을 찾아 업로드 하기 바빠서 사실상 동영상을 웹상에서 본다는건 쉬운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몇십분짜리 HD화질의 동영상도 유투브를 통한다면 트래픽을 영향받지 않고 얼마든지 올릴 수 있으며 요즘에는 내가 만든 컨텐츠로 수익을 올릴 수도 있죠.

 어쨌거나 요즘 인터넷에 YouTube를 빼면 아무것도 아니라고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 유투브가 무지하게 느립니다. 느릴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잘 나와 있으니 스킵하겠습니다. 이를 쉽게 다룬 만화도 있으니 찾아볼만 할듯 합니다. 그렇다고 마냥 버퍼링이 없어지기 까지 기다릴 수도 없고 답답합니다.

 그래서 그나마 제가 이용하는 방법은 유투브 자료를 다운받아 보는겁니다. 검색해보면 유투브 동영상 파일을 다운 받는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은데요. 다 필요없습니다. 프로그램없이도 얼마든지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따라해 보실까요?

 첫번째, 아무런 사이트에서 즐겨찾기를 하나 추가해서 만듭니다. 저는 그냥 네이버를 즐겨찾기로 하나 만들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즐겨찾기 메뉴로 들어가 네이버 즐겨찾기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 URL부분의 주소를 다음과 같은 소스를 추가합니다. 이때 주소만 수정하지 말고 일반탭에 들어가서 이름도 YouTube Downloads 같은걸로 바꿔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javascript:(function(){document.body.appendChild(document.createElement(‘script’)).src=’http://userscripts.org/scripts/source/25105.user.j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다운받으러 가 볼까요?

 전 세계를 떠들썩 하게한 싸이의 젠틀맨을 다운받아 봅시다.

 젠틀맨 공연 실황 : http://www.youtube.com/watch?v=GOTq7TXnlH4&list=PLEC422D53B7588DC7&index=5

 사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유투브 재생화면에서 좀전에 만든 즐겨찾기를 클릭합니다. 클릭 전과 클릭 후를 비교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즐겨찾기 클릭 전


 이 화면에서 즐겨찾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즐겨찾기 클릭 후

  해당하는 화질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YouTube가 원래 느린만큼 다운로드도 느리지만 다운로드가 끝나고 나면 맘편히 재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좋은 팁!

 다운받을때 MP4파일로 받게되면 아이폰 및 아이패드과 같이 스마트폰에서도 별도의 인코딩 없이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다운받은뒤에 바로 넣을수도 있고. 제가 작성한 글처럼 넣지 않고도 바로 재생 가능합니다.

 MP4파일을 아이폰에 넣지않고 재생하는 방법 http://skstar.net/blog/237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