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봄봄봄’ 표절 시비 논란 증거 (어쿠스틱레인 Love is Cannon)

  최신가요에 덜 민감하다 보니 로이킴의 존재감이 그닥 크지 않았습니다. 흔히 많이 보는 K-POP스타나 보이스오브코리아 이런것들을 거의 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제가 자주 방문하는 커뮤니티에 로이킴에 논란글이 종종 올라왔는데 그와중에 정점을 찍어버리는 증거가 나와서 저도 조심스럽게 포스팅 해봅니다.

 우선 로이킴 노래는 다들 아실테니, 원곡으로 추측되는 어쿠스틱레인의 Love is Cannon을 먼저 들어보세요.





어쿠스틱레인이 직접 작성한 글은 여기를 방문해보시면 나옵니다.
http://blog.daum.net/acomusic/29


안녕하세요
한동안 포탈에 등장했던 로이킴 표절논란의 한 주인공 어쿠스틱레인 입니다
이제 좀 잠잠해져서 글을 올립니다.
표절이다 아니다 그런말 하려는건 아닙니다.
저같이 디지탈싱글로 활동하고 검색으로만 존재감을 가지는
아티스트를 위해서 한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에 아이디 하나씩 가지시고 자기곡은 꼭 업로드 하시기를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일년전에 올린 유튜브 영상 때문에 세상에 주목을
잠시 받은 경우라 무명 아티스트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유튜브 조회수가 7만5천건 정도 되는군요)
로이킴씨 에게는 아무 감정도 없고 더 잘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
아래에 곡들은 저에게는 이제 잊을수 없는 곡 “Love is Canon”
4가지 버젼으로 만든곡 입니다.

1. Love is Canon (Ukulele ver.) – 어쿠스틱레인 (Acoustic Rain)
2. Love is Canon – 어쿠스틱레인 (Acoustic Rain)
3. Love is Canon (Piano ver.) – 어쿠스틱레인 (Acoustic Rain)
4. Love is Canon (Ukulele slow ver.) – 어쿠스틱레인 (Acoustic Rain)

 저는 “레인뮤직” 이라는 작은 MR제작 회사를 아주 힘겹게 운영하면서
 살아가는 무명 뮤지션 “어쿠스틱 레인”  입니다 ㅠㅠ
  무명의 뮤지션 분들 화이팅 입니다.

이 글을 보니 YouTube라는곳의 역할이 단순 배포뿐 아니라 창작물의 여러 증거들을 취합하는 장소로도 이용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무명 창작가들을 위한 장소로 말이죠.

 표절 시비를 판단하는 최종적 결정은 일반 네티즌이 아닌 법원에서 결정하는 일이니 첨부터 너무 강력하게 비판을 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판결은 또 어찌 날지, 앞으로 분위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아무도 모르니까요.

 이 상황이 발생하니까 문득 떠오른 동영상이 하나 있었습니다. 2NE1의 Fire에 관한 짤막한 동영상입니다. 마지막 멘트인 ‘이해하겠어요?’ 부분이 조금 개그코드이긴 합니다만;;;


 마지막으로 비교대상이며 현재 이슈의 중심에 서있는 로이킴의 “봄봄봄”을 추가하면서 간단한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로이킴 ‘봄봄봄’ 표절 시비 논란 증거 (어쿠스틱레인 Love is Cannon)”의 1개의 댓글

  1. 핑백: 그돈이면...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