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갤럭시) 분실한 경우를 위한 어플없이 구글의 GPS 위치추적 하는방법 (분실폰 위치확인, 갤럭시S3, 갤럭시S4, 옵티머스G, 구글 디바이스 매니저)

 스마트폰 분실. 생각만 해도 막막하고 아찔한 순간입니다. 폰을 분실했거나 찾지 못한경우 통신사에 위치확인을 의뢰해도 분실폰으로 신고후에나 가능하고, 위치추적을 하기 위해서는 직접 센터로 내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의 경우에는(한국은 해당없음) 내 아이폰 위치추적 기능이 있습니다. icloud 사이트를 통해서 원격으로 알람을 울릴 수도 있고, 원격으로 데이터 초기화도 가능하죠.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사용하지 못하지만 세계적으로 분실(?)된 폰을 추척하는데에 가끔 이용되기도 합니다. 아이폰 커뮤니티 내에서 어디 몽골로 강제 수출된 분실폰 위치추적 이미지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이런 멋진 서비스들은 아이폰에서만 서비스되고 정작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안드로이드계열의 갤럭시 시리즈나 옵티머스 시리즈의 경우에는 이런 위치확인이 안되어서 별도의 어플을 설치해야하는등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드디어 구글에서도 아이폰의 ‘나의 iPhone 찾기’와 동일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 이름하야 디바이스 매니저 입니다.

 홈페이지 : https://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자신의 스마트폰에 등록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위치추적 화면과 지도로 검색된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확도는 상당히 높게 나옵니다. 제가 실제로 있는 장소에서 거의 10m 범위내로 확인이 된것 같습니다.

 제가 보유한 기기는 Nexus S모델입니다만 구형모델임에도 디바이스 매니저가 완벽하게 지원되고 있습니다. 처음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잠시 기다리면 정확한 위치가 확인됩니다. 위치가 잘 확인되지 않는다면 위쪽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새롭게 위치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쪽에 벨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안내가 나옵니다.

이 때 벨소리 울림을 선택하게 되면 잠시뒤에 정말로 최대 볼륨의 벨소리가 울리기 시작합니다. 미리미리 전원버튼을 준비해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것도 어쩔수 없는 약점은 존재 합니다. 전원이 꺼져 있으면 이것또한 무용지물이란 사실은 어쩔 수가 없네요. 하지만 꼭 타의에 의한 분실한 경우에만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차에 놔두고 온 스마트폰을 찾다가 이런 서비스를 활용해 최소한 누군가가 훔처가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느긋하게 찾을 수 있기도 했구요. 또한 친척집이나 여기저기 다니다가 잠시 놔두고 온경우에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서비스되지 않는 아이폰에 비해 국내에서 비교적 정확한 위치까지 확인이 되는 이 디바이스 매니저 서비스는 아주 많이 유용할듯 싶습니다. 부디 수많은 분실폰의 희망이 되어 주인을 되찾는 곳에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네요.

 ========== 2013년 10월 29일 추가 업데이트 ==========

 이 글을 따라했는데 위치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kstar.net/blog/335 (Android 기기 관리자에서 내 스마트폰의 위치 확인이 안될때 해결방법)

스마트폰(갤럭시) 분실한 경우를 위한 어플없이 구글의 GPS 위치추적 하는방법 (분실폰 위치확인, 갤럭시S3, 갤럭시S4, 옵티머스G, 구글 디바이스 매니저)”의 8개의 댓글

    • skstar 댓글달기

      구글 디바이스 메니저로 위치확인이 안된다면 통신사에 위치확인 요청을 하시는게 좋을것같네요.

  1. 내 휴대폰 댓글달기

    제가 휴대폰을 도난당했는데
    훔쳐간 사람이 배터리를 빼놔서 저기에서 검색이 안되요
    통신사에서도 1KM반경만 검색이 되서 확실하지 않다고 하는데..
    어떻게 찾나요

    • skstar 댓글달기

      이 서비스도 기기가 작동중이어야 가능한것이라 전원이 안들어와있다면 찾는게 쉽지 않을것 같네요;;;

  2. 환이 댓글달기

    어차피 구글설정의 기기위치정보수집란에 체크 해제되있다면 무용지물입니다 폰이 켜져있더라도 대부분 사용자가 위치수집을 꺼려하고 실시간으로 추적되는 구글 위성때문에 배터리 광탈 문제로 거의 위치수집을 동의 하지않게 설정해버립니다

  3. 코키 댓글달기

    저희엄마 스마트폰 처음에 계정 제가 만들어드려서 아디비번다알고있었어요.
    바람피시고 전화일부러전화안받으시는거 이거덕분에 아빠랑 흥신소비 아끼게되었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