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크 HD+ 배터리 방전 벽돌 증상을 해결하기. 다른 방법 시도하다가 안되면 이방법도 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글은 보름 전에 포스팅 하려다 깜빡하는 바람에 이제서야 포스팅 하게 되었네요;;

 한동안 누크를 사용할 일이 없어서 잠시 방치해두었었습니다. 한달넘게 대기시간기록을 보여준 누크 HD+였기 때문에 비행기 모드로 해두었던 누크를 크게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한달가량 방치후 켜보았는데.. 음.. 역시 방전되었군 이었습니다.

 그래서 별 생각없이 충전기에 꽂았는데 허거걱. 흔히 말하는 방전 벽돌 증상 상태에 돌입해버린것입니다.

 벽돌 증상에 대한건 동영상을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아답터를 꽂으면 잠시 화면에 건전지 표시가 나면서 충전단자 옆에 LED는 주황색과 녹색이 번갈아 가면서 깜빡거리다가 화면이 꺼지곤 빨간색 LED로 변해서 계속 껌뻑 껌뻑 거리게 됩니다.

 인터넷에 찾으면 각종 방전 벽돌 증상 해결법이 있습니다.

 충전기를 만 하루 이상 꽂아 두어 찬찬히 충전되는것을 기다린다던지, 아니면 충전기에 꽂고 1시간 남짓 있은 뒤에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진행한다던지 등이었습니다.

 그런데 만 이틀이나 꽂아놓아도 마땅한 개선책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USB 전류 측정기가 하나 있는데요, USB포트에 이동하는 전류와 전압이 측정되는 재미있는 장치입니다.

http://www.aliexpress.com/item/Digital-Display-Mini-USB-Power-Current-Voltage-Meter-Tester-Portable-Mini-Current-and-Voltage-Detector-Charger/1842018218.html

 이런 제품이죠.

 어쨋거나 이걸 중간에 연결해서 상황을 지켜보니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충전기를 연결했을때 주황색과 녹색 LED가 번갈아 가며 깜빡이고, 화면에 건전지 모양이 나오는 동안에는 2A에 가까운 전류가 흘러 정상 충전때와 동일한 전류로 충전되었습니다.

 그런데 화면이 꺼지면서 빨간색 LED로 깜빡이기 시작하면 전류가 0A로 바뀌어 전~혀 충전이 안되는 상황으로 바뀌게 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초반 연결시 수초간만 충전되니 이 시간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면 부팅에 필요한 충분한 전력이 충전되지 않을까 싶어 녹색과 주황색 LED가 깜빡이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꽂았다가 빨간색 LED로 바뀌면 빼고, 이 행위를 수번 반복해보았는데요.

 약 10여번 남짓 시도 하는 순간! 정상 부틱 화면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결과였기 때문에 그 순간을 동영상으로 찍어두진 못했지만, 결국 방전 벽돌 증상을 해결하였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인터넷에 있는 누크 HD+ 방전 벽돌 해결법중 대부분을 시도했지만, 마땅히 해결이 안되는 분은 저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