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센스 노트북(SENS) 펌웨어 업데이트 드라이버 로드 실패 해결방법

 어제 구형 삼성 센스 노트북(R530)모델에 SSD를 설치해주려다 당황스러운 증상을 맞이 하였습니다.

 SSD로 윈도우 설치후에 조금만 로드가 걸리는 상황이 발생하면 그냥 훅 하고 꺼지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여차여차 해서 혹시나 구형 노트북이니 메인보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면 해결이 될까 싶어서 삼성 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후 새로나온 펌웨어를 받아서 설치하려고 했는데 왜그런지 아무리 시도해도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도 삼성정-_-품이고 홈페이지에서 모델명과 정확히 비교하여 받았는데 도저히 알수 없는 오류였습니다.

 파일이 비정상인가 싶기도 하고 답답하기 그지 없는 상황에서 구글링으로 운좋게 해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한가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다고 합니다.

 바로 Easy Display Manager 입니다.

 혹시 위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온다면 삼성홈페이지에 접속후 본인의 모델로 검색후 이지 디스플레이 메니저를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당황스럽게도 이지 디스플레이 메니저를 설치하고 나니 위와 같은 오류 없이 일사천리로 착착 진행되어 펌웨어 업데이트에 성공했습니다.

 메인보드 모델명이 정확하고 롬 정보를 비교해서 설치해주면 될것을 왜 이렇게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를 확인하는 과정을 넣었는지 모르겠네요;;;

 부디 답도 안나오는 펌웨어 업데이트 오류 때문에 맘고생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삼성 센스 노트북(SENS) 펌웨어 업데이트 드라이버 로드 실패 해결방법”의 3개의 댓글

  1. 가우초 댓글달기

    오~ 완소 정보네요.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
    타 게시판에 링크로 소개 좀 하겠습니다.

  2. 홍경식 댓글달기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런 황당한 경우를 만나 바이오스 업데이트와 win7을 포기하고 XP로 돌아가려고 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