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진료가 가능한 소아과 병원을 찾는분께 도움될 사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아직 자녀가 없습니다. 하지만 조카는 많죠.

 아이들은 어른과 다르게 밤낮 가리지 않고 사고를 치곤하죠. 그러다 가끔 밤에 열이라도 치솟는 날에는 온 가족이 비상상태로 대기하게 되곤합니다.

 낮이라면 그나마 가까운 병원에 가면되는데 밤에는 정말 답답하기 그지 없더군요.

 대형병원을 가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그렇다고 매번 밤늦게까지 운영한는 의원을 알고 있기란 쉽지 않습니다. 사실 알고있더라도 갑작스러운 사태가 발생하면 잊어버리기도 하구요.

 그래서 급할때 핸드폰으로 찾기 쉬운 야간진료 소아과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으면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마땅히 없더라구요.

 그래서 급할때 쓸 수 있도록 간소하게나마 야간진료 소아과 병의원 검색 마이크로 사이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데이터는 다행이도 건강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더라구요. 리스트를 확인한뒤 주위에 물어보니 실제 저녁에 근무하는 병원인데도 누락된 병원이 좀 있는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나니 앞으로 점점 수정해가야 할것 같습니다.

 그것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심평원 홈페이지를 모니터링 해서 추가되는 병의원을 바로바로 반영하도록 할 예정이니 많이많이 이용 바랍니다.

 우선 마이크로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kstar.net/pediatrics/

 아래 목록에서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물론 검색결과가 많은 경우에는 지역을 좀더 좁힐 수 있구요.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서울특별시

울산광역시

인천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특별자치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현재는 다소 부족한 병의원 정보이고, 누락된 정보일 수도 있고 오류가 있을수도 있지만, 혹시나 수정해야 하거나 추가해야할 정보를 알고 계신다면 게시판으로 알려주시면 다른 부모님들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